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연말연시 쇼핑 계절을 앞두고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마케팅 정보를 부스트 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된다.
7일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굿 아이디어스 시즌(Boost with Facebook Good Ideas Season)' 프로그램은 '좋은 정보는 발견되어야 하니까'라는 모토 아래 소상공인들이 더 대부분인 잠재 고객에게 닿을 수 있게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소상공인을 위한 릴스 사용 팁을 담은 다체로운 실습 영상을 최초 공개끝낸다.
지난 2015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은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바라는 디지털 역량 실습 프로그램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내 여러 커머스 기능 소개와 마케팅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해 소크기 비즈니스에게 발달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을 것입니다.
메인 학습 영상인 '비즈니스를 위한 인스타그램 릴스 활용법'에는 릴스 전반에 인스타 좋아요 구매 대한 소개와 릴스에 반영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릴스를 사용할 경우의 이점 등이 상세하게 소개됐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발견의 공간'으로 인스타그램 내부에서도 최고로 여러 위치에 동시에 노출되기 때문에 더 다수인 잠재 고객에게 발견될 확률이 높다.
이와 함께 공개된 세 편의 '릴스제작소'는 커스터마이징 돼지고기 비즈니스 '피그업', 인센스 및 차 편집샵 '또오기', 수제 쌀 디저트 카페 '프레시오소' 등 실제로 소상공인의 입장에서 제작한 릴스 콘텐츠다. '릴스 제작소' 직원들이 각 소상공인의 제품과 서비스를 매력적으로 부각할 수 있는 제작 노하우를 알려준다는 콘셉트로 릴스에 대한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팁도 제공완료한다.
페이스북은 반짝이 문제는 정보를 가진 국내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계속적으로 발굴하고 이용자들에게 소개하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함께 성장할 수 있게 지희망하고 있다. 요번에 색다르게 공개된 인스타그램 아카데미 영상을 포함한 다체로운 실습 리소스는 '메타 포 비즈니스'(META for Business, 구 페이스북 포 비즈니스) 공식 홈페이지의 '아이디어' 메뉴 내 '동영상'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팀 조동현 팀장은 '더 대다수인 소상공인 분들이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릴스를 적극 사용하길 요구하는 생각에서 굿 아이디어스 시즌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메타 포 비즈니스 웹사이트는 릴스 외에도 수많은 인스타그램 기능들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담은 교육 리소스를 공급하고 있으니 다채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